현대 아이오닉 부분변경 페이스리프트, 새로운 헤드램프와 그릴 장착

현대 아이오닉 부분변경 페이스리프트



 현대 아이오닉이 3년 만에 부분변경(페이스리프트)을 단행한다. 새 아이오닉은 내년 상반기 국내 출격한다. 


 공식적으로 발표하기 전, 부분변경 스파이샷 모습이 첫 공개되어 주목된다. 스파이샷 주인공은 `아이오닉 일렉트릭` 전기차EV 버전이다. 



현대 아이오닉 부분변경 페이스리프트 스파이샷



 위장막으로 가려져 완벽하게 디자인을 확인할 순 없지만, 중요한 몇 가지 사실을 알 수 있다. 프론트 LED 헤드램프와 라디에이터 그릴이 새롭게 변경되었다. 각진 DRL(Daytime Running Light)를 헤드램프 안에 일정한 간격으로 배열한 것이 눈에 띈다. 


 `코나 일렉트릭`과 유사하게 전면 아래쪽을 업그레이드한 모습이다. 닛산 리프처럼 전방부에 전기 충전구를 장착한다는 소문이 있었는데, 이번 페리에는 적용되지 않았다. 



현대 코나 일렉트릭 전면 디자인

△코나 일렉트릭



 디자인 변경과 함께 성능 효율을 끌어올린다. 아이오닉 일렉트릭 1회 주행가능 거리 200km을 대폭 늘린다는 계획이다. 300km 이상의 장거리 전기차로 탈바꿈한다. 배터리 용량 증가에 따른 차량 가격 인상은 불가피해 보인다. 



 실내 공간은 큰 변화없이 기존 인테리어 기조를 이어갈 전망이다. 옵션별로 편의 사양과 안전 기능이 일부 구성을 달리한다. 보행자 감지를 통해 전방 충돌 보조와 안전 하차 보조 등이 새롭게 추가된다. 



현대 전기차 충전기



 2019년 1분기 국내 판매될 예정이며, 구체적인 제원 및 예상 가격은 알려지지 않았다. 아이오닉 △하이브리드 △플러그인-하이브리드 △일렉트릭 총 3가지 버전으로 출시한다. 

댓글(0)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