러시아 자동차 여행, 인싸 여행러로 가는길

러시아 모스크바 전경



 요즘 러시아로 여행을 떠나는 분들이 많아지고 있다. 유럽 여행보다 시간과 돈을 절약할 수 있고 가깝지만 낯선 땅이라 매력적으로 다가온다. 일반적으로 우리에게 미지의 땅이고 끝없는 대지를 가진 곳이라 여행지로 어렵게 느껴지기도 한다. 


 세계에서 가장 큰 나라인 러시아. 러시아 국토 면적은 17억982만5천ha로 한국 면적에 약 170배 크다. 이처럼 광활한 나라에서 자동차를 직접 운전해 여행를 한다면 어떨까. 러시아 자동차 여행을 꿈꾸고 즐기는 인싸 여행러가 늘고있다. 



러시아 자동차 여행



1. 렌탈 회사 알아보기

 우선 자동차 렌탈 회사를 알아보고 가격 비교를 한다. 출국 전 온라인으로 자동차를 예약하고 공항에서 차를 픽업할 수 있다. 항공사가 렌트카와 관련해 제공하는 쿠폰과 할인 혜택이 있을 수도 있으니 확인해본다. 러시아 렌트카 가격은 보통 대여 기간이 길수록 저렴해진다. 러시아 렌탈 회사마다 다르지만 보통 만 21세 미만에게는 차를 빌려주지 않고 나이가 어리면 추가 요금이 붙기도 한다. 



2. 국제운전면허증 발급

 러시아는 비에난 협약 가입국으로 한국인이 자국에서 운전하는 것을 허용한다. 외국인이 타국에서 운전하기 위해서 반드시 필요한 것은 국제운전면허증이다. 운전면허시험장과 경찰서 또는 인천국제공항에서 여권, 운전면허증, 여권용 사진 1매를 준비해 가서 신청하면 된다. 



러시아 교통경찰차



3. 현지 운전 주의사항

 현지 운전 중 러시아 교통 경찰을 만났을 때 그들은 국제운전면허증과 렌탈인증서를 요구한다. 국제운전면허증과 렌탈인증서류는 항상 소지하고 운전해야 한다. 또한, 러시아에서 안전벨트를 안하는 것은 교통 법규를 어기는 것이어서 주의한다



4. 러시아 교통환경

 러시아는 일본에서 차를 직수입하기 때문에 일본차는 운전석이 오른쪽에 있고 나머지 모든 차는 왼쪽에 있다. 대부분 차량 좌석이 우리나라처럼 왼쪽에 있고 도로법규도 오른쪽으로 통행한다. 대표적인 관광 도시인 모스크바와 상트페테르부르크, 이르쿠츠크와 블라디보스토크는 교통 인프라가 잘 구축되어 있다. 한국의 옛날 버스도 종종 도로위에서 만날 수 있다. 



러시아 자동차 여행



 직접 자동차를 몰고 여행을 하면 대중교통 환승 시간을 줄일 수 있고 구석구석 쉽게 갈 수 없는 여행지를 갈 수 있는 장점이 있다. 드넓은 러시아 대륙을 자동차를 타고 달려 겨울의 끝으로 가는 것. 상상만으로도 즐거운 일이다. 빠른 시일 내에 남북이 통일이 되어 북한 땅을 지나 유라시아 대륙을 황단할 수 있는 날이 오길 희망해본다. 

댓글(0)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