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집 욕구을 불러일으키는 브랜드별 자동차키(스마트키) 5종

수집 욕구을 불러일으키는 브랜드별 자동차키


 자동차 열쇠가 하는 일은? 문을 열고 닫기 위해서이다. 그런데, 단순히 그 역할만 하는 것은 아니다. 차키는 문을 개폐하는 기능뿐만 아니라 자동차의 개성을 드러낸다. 조금 과장해서 말하면, 자동차에 생명을 불어 넣는 중요한 역할을 한다. 


 단순히 평범하고 지루한 자동차 열쇠라 생각하기 쉽지만, 이색적이고 멋진 자동차키(스마트키)를 모으는 괴짜 자동차 매니아들도 많다. 이런 괴짜들의 수집 욕구, 욕망을 불러일으키는 브랜드별 차키에는 어떤 것이 있을까. 



1. BMW

BMW 차키

 


 중앙 미니 터치 스크린이 가장 먼저 눈에 띈다. 이를 통해, 차량 주요 정보를 관리하고 편리하게 제어할 수 있다. 흔히 볼 수 있는 디자인이 아니라 소장 가치가 충분하다. 



2. 페라리 

페라리 차키



 페라리의 도약하는 말과 노란색 방패 문양을 형상한 디자인 엠블럼이 강렬하고 멋지다. 강렬한 레드 컬러 또한 멋지다. 가격은 한화 200만원 이상으로 상당히 비싸다. 



3. 코닉세그 

코닉세그 차키 디자인



 코닉세그의 방패 문양이 새겨진 자동차키이다. 주문 제작 형식으로 만들어지며, 백금과 다이아몬드가 주원료이다. 아마 세상에서 가장 비싼 자동차키 열쇠가 아닐까 싶다.



4. 닛산 

닛산 차키



 고성능 슈퍼카 `닛산 GT-R`의 스마트키는 중앙에 터치 스크린 화면을 장착했다. 차량 실내 온도와 연료 잔량, 주행 거리 등을 확인할 수 있다. 실제 만들어지기 전이며, 현재 콘셉트 개념이라 이 스마트카의 첫번째 주인공이 누가 될지 궁금해진다.



5. 테슬라

테슬라 차키 디자인



 테슬라 모델S의 차량을 본떠 차키를 디자인했다. 매끈한 라인 곡선과 테슬라 엠블럼 로고 디자인이 시크하고 모던한 느낌을 준다. 상당히 매력적이다.  

댓글(1)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