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트로엥 C3 에어크로스 새로운 수입 소형 SUV

시트로엥 C3 에어크로스 대표사진

[2019 시트로엥 C3 에어크로스]



 2017년 10월 글로벌 출시된 시트로엥(Citroen)의 첫 번째 SUV 모델 '뉴 시트로엥 C3 에어크로스'가 올해 국내 시장에 출시된다. 



시트로엥 C3 에어크로스 캠핑카



 '사람 중심 스포츠유틸리티차량(SUV)'이라는 콘셉트로 개발된 콤팩트 SUV '시트로엥 C3 에어크로스'. 시트로엥 브랜드 특유의 디자인 감성과 동급 최고 수준의 내부 실용성, 12-운전자 보조 기술 등 다양한 매력 요소를 결합해 유럽 시장서 큰 사랑을 받고 있다. 



시트로엥 C3 에어크로스 전면 디자인



 전면에 더블 쉐브론 엠블럼으로 시작되는 디자인이 가장 먼저 눈에 들어온다. 엠블럼에서 이어진 주간주행등(DRL)과 분리형 헤드램프는 상하로 분리되어 컴포지트 라이트를 구성한다.  



 미래지향적인 디자인으로 존재감을 더욱 강조하며, 프랑스차만이 가질 수 있는 프렌치 감성을 드러냈다. 기아차에서 새롭게 출시한 신형 쏘울 부스터의 전면 이미지와 닮은 느낌을 주기도 한다.  



[신형 쏘울 부스터]


시트로엥 C3 에어크로스 측면 디자인



 C3 에어크로스의 크기는 4,154 x 1,756 x 1,597mm ( 전장 x 전폭 x 전고 )으로 국내 기준 소형 SUV급 제원이다. 전체 길이와 너비에 비해 전고가 높아 실내의 시원한 개방감을 느낄 수 있는 장점이 있다. 레그룸 또한 넉넉해 장시간 승차에서 피로를 줄일 수 있다. 



시트로엥 C3 에어크로스 후방부 디자인



 파워트레인은 1.2리터 가솔린 엔진을 탑재해 최대출력 82마력의 힘을 발휘하며, 3기통 가솔린 터보엔진의 경우 130마력까지 성능을 끌어올린다. 1.6 디젤 기준 100마력과 120마력의 2가지 버전으로 나뉜다. 국내 시장에는 C4 칵투스와 같은 120마력 디젤 엔진과 6단 자동변속기 도입 가능성이 높다.  



시트로엥 C3 에어크로스 실내 인테리어


시트로엥 C3 에어크로스 패밀리카



 실내에는 슬라이딩 2열 시트와 완전 폴딩이 가능한 보조석을 적용해 동급 최고 수준의 실내 공간과 적재 공간을 확보한다. 트렁크는 기본 410리터 이며, 최대 1,289리터 까지 늘릴 수 있다. 



 기본적으로 28인치 여행용 캐리어 4개 정도 실을 수 있다. 시트로엥 MPV 차량인 베를링고 못지 않는 패밀리카로서 수준 높은 공간 활용성을 갖춘 모습이다. 



시트로엥 C3 에어크로스 트렁크 적재공간


 

 국내 출시한다면, 푸조 2008, 미니 컨트리맨, 폭스바겐 티크로스(출시예정) 등과 수입 소형 SUV 부문에서 판매 경쟁을 펼칠 전망이다. 중형 SUV인 `C5 에어크로스`가 먼저 상반기 출시하고 이후 하반기 출시될 예정이다. 판매 가격은 2천만원 중후반대로 알려졌다. 

댓글(0)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