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슬라 `모델 Y`, 마침내 세계 최초 공개


 테슬라가 오늘 15일(현지 14일) 미국 호손 테슬라 디자인 스튜디오에서 신형 SUV `모델 Y`를 공개했다. 



테슬라 모델Y 세계최초 공개



 마침내 검은 천의 베일을 벗고 세계 최초로 공개된 모델 Y(Model Y). 



 해외 외신들의 뜨거운 관심을 받으며 공개 행사장 현장이 전 세계에 생중계됐다. 테슬라도 별도 생중계 페이지를 개설해 모델Y의 모습을 실시간으로 알렸다



테슬라 모델Y 디자인



 이날 테슬라 CEO 엘론 머스크가 모델 Y를 세계 최초로 공개하며 차량에 대해 간략히 설명했다. 전체적으로 외관 디자인은 모델 3과 모델 X를 섞은 모습이며, 차량 부품의 약 75% 가량을 모델3과 공유할 계획이다. 차체모델3과 비교해 약 10% 더 크고 가격 역시 약 10% 높게 형성될 것이라 밝혔다. 



테슬라 모델Y 디자인 공개



 테슬라 공식 발표에 따르면, 모델 Y는 스탠다드 레인지, 롱 레인지, 듀얼 모터 AWD, 퍼포먼스 모델 등으로 라인업을 구성하며, 고객 선택에 따라 5인승 또는 7인승으로 구매 가능하다. 1회 충전으로 최대 약 482km까지(롱 레인지 기준) 주행할 수 있고 스탠다드 레인지는 1회 충전으로 약 370km까지 가능하다. 제로백 4.8~5.9초 대이다. 



테슬라 전기차 중형 SUV 신차 모델Y 후방 디자인



 2020년 부터 테슬라의 중국 상하이 기가팩토리3과 미국 네바다주 레노 기가팩토리1 공장에서 생산될 계획이며, 기본 모델 기준으로 판매가격은 39,000달러(한화 약 4,400만원)부터 시작할 전망이다. 우선 북미서 부터 모델 Y 사전계약을 진행할 계획이다. 국내 고객의 사전계약 가능 여부는 아직 미정이다. 


댓글(0)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