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년만에 풀체인지, 이보크를 여성 운전자에게 권하는 이유

 

 정반대의 라이프 스타일을 가진 모두를 만족시킬 수 있는 자동차가 있을까. 자신의 삶을 자유롭게 즐기는 2030대 싱글 여성과 아이들과 많은 시간을 보내는 3040대 육아맘. 전혀 다른 삶의 궤적을 살고 있지만 이들 모두에게 맞는 솔루션도 가끔은 존재한다. 여성 운전자에게 레인지로버 이보크가 그런 모델이 아닐까 싶다. 

 

 특히 8년만에 풀체인지로 돌아온 올뉴 레인지로버 이보크는 여성 운전자에게 선택받기에 충분해 보인다. 신형 이보크는 지난 2019 서울모터쇼에서 아시아 최초로 공개된 콤팩트 스포츠유틸리차량(SUV)다. 이번 공개된 모델은 2011년 첫 출시된 1세대의 후속 2세대 모델로 자세히 살펴보면 개발단계부터 '대상'이 그려진다. 물론, 여기서 말하는 대상은 `여성 소비자`다. 

 

 

▼디자인

마음을 빼앗는 깔끔한 외모 

 

 우선 디자인은 이보크에서 빼놓을 수 없는 장점이다. 투박하지 않고 세련된 쿠페 스타일의 실루엣으로 단숨에 눈길을 사로잡는다. 레인지로버 패밀리룩 특징인 날렵한 루프라인과 매끄러운 표면이 돋보인다. 전면에는 슬림형 슈퍼 매트릭스 LED 헤드램프와 프론트 그릴이 디자인 조화를 이루며, 후방부에도 전면과 마찬가지로 디자인 통일감을 갖춘 모습이다. 레인지로버 내에서 콤팩트 SUV로 분류되지만, 더 길어진 휠 베이스와 커진 바퀴를 적용해 더욱더 당당한 자신감을 표현했다. 새로운 이보크는 확실히 적절하다. 현대 여성오너들이 원하는 당차고 스마트한 이미지를 표현하기에 말이다. 

 

 

▼승차감

부드럽게 속삭이듯 말을 걸어온다

 

 신형 이보크에는 브랜드 최초로 48V `MHEV(Mild Hybrid Electric Vehicle)` 기술이 적용됐다. 이 마일드 하이브리드 시스템 덕분에 출발과 정지가 부드럽고 즉각적이다. 출력 및 토크를 추가적으로 더하는 시스템은 아니지만 터보 엔진의 단점인 `터보 래그(Turbo Lag)`를 줄이는데 유용하게 쓰일 수 있다. 터보 래그란 운전자가 가속 페달을 밟았을 때 실제 가속까지 시간차를 보이는 현상을 말한다. 한편 서스펜션은 확실히 레인지로버 차량답게 만족스럽다. 전반적으로 유연해서 노면의 거친 요소(Hardness)를 잘 걸러낸다. 신형 이보크는 겉치장에 사용되는 비싼 사치품으로 여길수도 있지만, 속도 알차다. 스타일만이 전부인 차량은 아니다. 

 

 

▼실내공간

깔끔하면서 말이 잘 통하는 녀석

 

 신형 이보크의 인테리어는 깔끔하면서 고급스럽다. 전체적으로 미니멀한 직선들을 고급 가죽으로 덮었고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은 사용하기 편리하다. SE트림부터 JLR 터치프로 듀오 시스템을 적용해 중앙 스크린 2개를 위아래로 장착한다. 상단에는 주로 내비게이션을 하단에는 온도 조절 및 음악 조절에 쓴다. 스티어링 휠의 버튼과 센터페시아 터치스크린 제어를 통해 원하는 정보를 쉽게 얻을 수 있다. 여기에 인공지능(AI)을 통해 운전자의 선호도를 학습해 시트 및 실내 온도 등을 자동으로 조절하는 스마트 설정, 전자동 지형 반응 시스템2, 전지형 프로그레스 컨트롤 등 혁신적인 첨단 운전자 보조기술들도 대거 포함됐다. 운전자들이 원하는 요소들을 잘 갖춰 놓았다. 

 

 

▼안정성

신뢰할 수 있는 듬직함

 

 신형 이보크의 크기는 이전세대와 똑같지만 휠 베이스는 길어졌다. 이는 차체 구조를 재설계해 플랫폼을 새롭게 적용한 것인데, 이러한 플랫폼을 통해 충돌 안전성이 대폭 향상됐다. 여기에 주차가 까다로운 협소한 공간 및 도로 연석이 높은 곳, 험한 지형에서 180도로 탁트인 시야각을 제공하는 랜드로버의 신기술 '클리어 사이트 그라운드 뷰(Clear Sight Ground View)'와 외부 카메라를 통해 룸미러의 고해상도 스크린에 후방 상황을 보여주는 '클리어 사이트 룸미러(Clear Sight Rear View Mirror)'를 새롭게 장착했다. SUV로는 작은 체급이나 시트 포지션이 높아 넓은 시야가 확보되고 동시에 다른 차들과 붙어 달려도 부담이 덜하다.  

 

 

 

 한편 신형 이보크는 국내 시장에서 오는 6월 공식 출시될 예정이며, 국내 판매가격은 △D150 S 6,800만원 P250 SE 7,390만원 D180 SE 7,680만원 △이보크D180 R-Dynamic SE 8,230만원 대로 알려졌다. 랜드로버파이낸셜서비스 운용리스 프로그램을 이용해 출고하는 여성 출고고객에게는 160만원 상당의 LED 마스크 4종 풀 패키지를 특별사은품으로 증정한다. 

 

댓글(0)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