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형 K7 프리미어에 대해 알아야 할 4가지

 기아자동차의 준대형 세단 K7 페이스리프트 모델 'K7 프리미어(PREMIER)`가 이달 중 사전계약에 돌입할 예정이다. 2016년, 2세대 '올 뉴 K7'이 출시된 이후 약 3년 만에 부분변경되어 새롭게 돌아온다. 기아차는 사전계약을 약 2주일 정도 받은 후 이르면 6월 말부터 고객에게 신형 K7을 인도할 것으로 전했다.

 


 

1. 더욱 과감하게 디자인됐다

 

 우선 2세대 모델의 가장 큰 특징인 인탈리오(음각) 프론트 그릴이 더욱 커졌다. 그릴 내부에는 강인함과 안정감을 강조한 두꺼운 수직형(vertical) 바를 적용해 더욱 대담하고 고급스러운 분위기를 연출했다. 여기에 K7의 상징적인 제트라인(Z-line) LED 주간주행등은 그릴의 테두리부터 헤드램프 하단으로 이어지는 새로운 디자인을 선보인다. 반면 후방부에는 차체를 가로질러 좌우의 리어램프와 연결되는 긴 바 형태의 라이팅 디자인이 특징이다. 기존 모델의 디자인 특징을 계승하면서도 더욱 섬세하고 미래지향적인 느낌을 담아냈다는 호평이 줄을 이었다. 어느 각도에서 봐도 차체 비율이 안정적인 모습이다. 

 

 

2. 자동차(Car)와 집(Home)을 하나로 잇는다

 

 한 단계 진보한 인포테인먼트 시스템 기술로 평가받는 '카투홈(Car to Home)'. 자동차 안에서 가정의 △조명 플러그 에어컨 보일러 가스차단기 등의 홈 IoT(사물인터넷) 기기를 제어할 수 있는 기술로 운전 중에는 간단한 음성명령만으로도 카투홈 기능을 이용할 수 있어 안전성과 편의성을 높였다. 예를 들어, 운전자가 스티어링 휠에 위치한 음성인식 버튼을 누른 뒤 "카투홈, 가스 차단기 잠궈줘", "카투홈, 에어컨 켜줘" 등의 명령을 내리면 집에 있는 가스 밸브가 짐기고 에어컨이 작동하게 된다. 카투홈 기능과 함께 홈투카 서비스 역시 이용 가능하다. 가정에 설치된 인공지능 스피커를 통해 명령을 내리면 간편하게 차량의 △시동 공조 문잠김 비상등 경적 등의 제어를 할 수 있다. 

 

 

3. 세계 최초로 '자연의 소리' 기능을 갖췄다

 

 K7 프리미어에는 운전자가 심리적으로 안정된 상태에서 운전을 할 수 있도록 돕는 '자연의 소리' 기능을 세계 최초로 적용했다. AVNT 모니터를 통해 작동하게 되는 이 기능은 △생기 넘치는 숲 잔잔한 파도 비 오는 하루 노천 카페 따뜻한 벽난로 눈 덮인 길가 등 총 6가지 테마로 제공되며, 원하는 환경에 맞춘 테마를 선택해 감상할 수 있다. 자연의 소리는 음향 전문가들의 자문을 거쳐 자연에서 직접 채취한 음원을 바탕으로 구성됐다. '생기 넘치는 숲' 테마는 자연의 아름다움을 간진한 미국 플로리타 웨키와 국립공원에서 녹음됐으며, '잔잔한 파도' 테마는 을왕리 해수욕장 해변에서 채취한 음원을 담은 것으로 알려졌다. 일상에 지친 현대인들이 운전을 하면서 몸과 마음의 평안을 느끼고 힐링을 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4. 동급 경쟁모델보다 상품성이 높다 

 

 또한 △네비게이션 자동 무선 업데이트 카카오 자연어 음성인식 전후방 카메라로 영상을 녹화해 AVNT 화면과 스마트폰으로 상시 확인할 수 있는 '빌트인 캠' 동급 최초로 적용되는 12.3인치 대환면 와이드 AVNT 탑재 등 최첨단 인포테인먼트 기술이 대거 적용될 전망이다. 이에 대해 기아자동차 인포테인먼트개발센터장 추교웅 상무는 "K7 프리미어에 구현된 커넥티드 카 기술이 고객들의 삶을 보다 인텔리전트하게 진화시킬 것으로 기대한다. 아울러 '자연의 소리'와 같은 고객의 감성까지 케어할 수 있는 기술개발에도 노력을 아끼지 않을 것이다."라고 밝혔다. 

 

 

2019년형 K7

 

 한편 K7 프리미어의 국내 판매가격은 기존 모델보다 최소 130만원 이상 높을 것으로 알려졌다. 참고로 현재 2019년형 K7의 출시가는 △2.4 가솔린 3,053~3,329만원 3.0 가솔린 3,303~3,545만원 3.3 가솔린 3,709~3,969만원 3.0 LPI 2,828~3,413만원 2.2 디젤 3,478~3,724만원 이다.

 

jmg@autonology.kr

 

댓글(0)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