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MW M8 그란쿠페 스파이샷 포착, 이르면 올해 연말 출시

자료제공: 모터원(Motor1)

 

 BMW가 이르면 올해 연말 출시할 `M8 그란쿠페` 스포츠 쿠페(패스트백) 모델이 카메라에 잡혔다. 해외 자동차 전문매체 모터원이 게재한 M8 그란쿠페 스파이샷에는 8시리즈 그란쿠페 차체를 기반으로 고성능 엔진이 탑재될 차량이 포착됐다. 

 

 

 

 우선 콘셉트카로 지난 2018 제네바모터쇼에서 모습을 공개해 큰 주목을 받았다. 기존 M시리즈에서 이어받은 긴 보닛 및 루프 라인은 기존의 쿠페 모델보다 더욱 날렵한 모습이며, 넓은 전폭과 굵은 선으로 인해 근육질 몸매는 더욱 강조됐다. 

 

 

 

 여기에 지붕은 무게 중심을 낮추기 위해 탄소섬유 강화 플라스틱으로 제작됐고, 각도에 따라 녹색과 회색, 푸른색으로 달리 보이게 하는 '살레트 베르' 페인트 마감 처리가 돋보였다. 차량 곳곳에 골드 컬러의 마감 처리를 적용해 모터스포츠의 감성과 고급스러움을 동시에 드러냈다. 

 

 

 

 

 M8 그란쿠페 스파이샷의 가장 큰 특징은 키드니 그릴에 박힌 세로 선들, 그리고 대형 에어 인테이크홀이다. 다른 BMW 모델들과 달리 두 줄 형태의 그릴은 시각적으로 차별성을 강조하며, 앞범퍼 흡기구도 아래로 점점 넓어지는 M 특유의 강렬한 분위기다. 

 

 

 

 이밖에 후면에는 대구경 원형 트윈팁 머플러를 장착했다. 8시리즈 그란쿠페의 사각 머플러가 아닌 원형으로 M버전만의 고성능을 상징한다. 또한 검은색 20인치 휠 안으로 보이는 브레이크 캘리퍼는 금색으로 카본 세라믹 브레이크를 적용한 것으로 확인됐다. 

 

 

 

 

 파워트레인은 현행 M5와 동일한 4.4리터 V8 트윈터보를 탑재해 최대출력 625마력 이상의 파워를 낼 전망이다. 8시리즈 그란쿠페는 오는 9월, 글로벌 출시될 예정이며, 이후 그란쿠페의 고성능 M8 버전도 추가된다. 

 

jmg@autonology.kr

 

댓글(0)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