푸조 2008 풀체인지 2020년 국내출시 예고

 프랑스차의 아름다움 '2020년형 푸조 뉴 2008' 

 

 푸조가 6년만에 풀체인지(완전변경)된 신형 `2008`을 글로벌 출시했다. 이번 2세대 뉴 2008은 기존 디젤 위주의 라인업에서 벗어나 디젤, 가솔린, 전기차(EV) 모델까지 다양한 파워트레인을 갖춰 돌아왔다. 차세대 SUV 비전을 제시하는 친환경 크로스오버를 선보이겠다는 푸조의 미래 전략이 엿보인다. 

 

 

 

 우선 외관은 전면 풀-LED 헤드램프에서 '사자의 송곳니'를 형상화한 LED 주간주행등까지 푸조 고유의 디자인 감성을 그대로 드러낸다. 특히 LED 주간주행등은 앙칼진 눈매로 꾸며져 독특하면서도 강인한 느낌을 뽐내며, 푸조 브랜드의 핵심 시그니처인 '라이언 엠블럼'은 예나 지금이나 당당한 모습으로 프론트 그릴 위에 자리잡았다.

 

 

 

 여기에 측면 A필러에서 C필러로 이어지는 캐릭터 라인과 불륨감은 조화를 이뤄 역동성을 한껏 강조했다. 또한 후면은 블랙 패널에 사자가 발톱으로 할퀸 듯한 3D LED 리어램프를 적용해 강렬한 분위기를 덧붙였다. 전체적으로 균형미를 갖춘 모습으로 바디의 유려한 터치가 만들어낸 결코 부담스럽지 않은, 합리적이고 적당한 크기가 안정적인 스타일로 다가온다.

 

 

 

 

 차체는 최신 푸조시트로엥그룹(PSA)의 CMP 플랫폼을 기반으로 유럽 기준 이전 세대보다 전체길이 140mm, 전폭 30mm, 휠 베이스 60mm 각각 늘어났고, 반면 전고는 20mm 낮아졌다. 제원 4,300 x 1,700 x 1,540mm ( 전장 x 전폭 x 전고). 또한 늘어난 적재공간이 결코 차를 무거워 보이게 만들지 않으며, 오히려 이전 세대보다 날렵하고 역동적인 감성을 느낄 수 있다.  

 

 

 

 파워트레인은 1.2리터 3기통 가솔린 3종 및 1.5리터 4기통 디젤 엔진 등으로 구성되며, 최신 EAT8 8단 자동 또는 6단 수동변속기, 전륜구동과 결합한다. 1.2 가솔린 기준 최대출력 100~155마력의 성능을 발휘하며, 1.5 디젤 기준 100~150마력의 힘을 갖췄다. 가솔린과 디젤 모두 2020년부터 시행되는 유럽 6d 기준을 충족하며 뛰어난 친환경성을 보여준다. 

 

 게다가 푸조 SUV 라인업 최초의 전기차 모델 '뉴 푸조 e-2008'은 50kWh 대용량 배터리를 탑재해 최대출력 136마력 최대토크 26.5kg*m의 성능으로 1회 완충 시(WLTP 기준) 최대 193마일(310km)까지 주행 가능하다. 

 

 

 

 차 실내로 옮겨가면 운전석은 인체공학적으로 설계된 `아이-콕핏(i-Cockpit)`이 핵심이다. 3D 계기판 및 디스플레이는 주요 주행 정보를 홀로그램 타입으로 제공하며, 중요한 사항이나 긴급한 정도에 따라 운전자 시야에 더욱 가깝게 표시되도록 지원한다. 

 

 

 

 

 여기에 공간 활용성도 높였다. PSA 그룹의 차세대 플랫폼 `CMP(Common Modular Platform)`를 적용해 경량화는 물론 효율적인 적재공간을 마련했다. 기본 차체가 높아 트렁크 공간이 상당히 깊고 높게 느껴진다. 기본 적재공간은 이전 모델보다 10리터 늘어났다. 상대적으로 콤팩트한 공간에 꽤 쓸만한 공간활용성을 갖춘 것으로 보인다. 

 

 

 

 편의사양으로는 첨단 주행 보조 및 최신 안전 기능이 포함된다. 다양한 노면 환경에서 안정적인 주행 환경을 지원하는 '어드밴스드 그립 컨트롤' 및 가파른 경사면에서 차량 제어를 최적화하는 '휠 어시스트 디센트 컨트롤' 등을 장착해 SUV 오프로드 성향을 강화했다.

 

 이밖에 차선유지보조 및 차선이탈방지, 어댑티브 크루즈 컨트롤, 파킹어시스트, 자동 스탑앤스타트, 운전자 주의 경고, 제한속도 인식 및 권장속도표시, 오토 하이빔, 액티브 블라인드 모니터링 등이 대거 장착됐다. 

 

 

 

 

 신형 2008는 가장 먼저 유럽을 시작으로 글로벌 판매에 돌입하며, 이르면 2020년 상반기 국내 출시될 예정이다. `e-2008` 전기차 버전도 국내 출시될 것으로 기대감을 높인다. 해외 판매가격은 20,000파운드(약 3,100만원)부터 시작한다. 

 

news@autonology.co.kr

 

댓글(1)

  • 김상관
    2020.01.07 10:44

    푸조 연비, 승차감, 핸들링 다 좋은데 외관디자인 중에 앞휀다와 전면 후드 만나는 부분이 후드 중앙부보다 높은 것 안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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