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아차(KIA) 새 로고 디자인.. 2가지 색상으로 등장

 올해 폭스바겐이 로고(Corporate Identity, CI) 변경을 한 가운데 기아자동차도 로고 디자인을 변경할 전망이다. 한국 특허정보 검색서비스(KIPRS)에 따르면, 기아차 새 로고 디자인이 상표 출원으로 등록된 것으로 확인됐다. 출원(국제등록)일자는 2019년 7월 19일 및 11월 26일 이며, 출원인은 기아자동차주식회사로 표기됐다. 

 

 

(자료출처: KIPRIS)

 

 새 로고는 빨간색과 검은색 바탕으로 'KIA' 영어 알파펫이 기존 타원형에서 벗어나 날렵하게 하나로 이어지는 형태다. 기아차는 지난 3월 '2019 제네바모터쇼'에서 이매진 바이 기아 콘셉트카를 통해 새로운 브랜드 로고를 선보인 바 있다. 그 당시 새 로고는 큰 화제를 모았고, 일각에선 올해 안으로 기아차가 로고 변경 관련 일정을 마무리할 것으로 내다봤다. 

 

 

 

 

 

기아 이매진 콘셉트카(2019)

 

 기아차 브랜드 로고는 지난 1994년, 지구를 상징하는 타원형 로고 디자인 이후 몇 차례 디테일한 변경만을 거쳤고 지금까지 이르고 있다. 내년부터 새로운 로고가 적용된다면, 26년 만에 대대적인 변경이 이뤄지는 것으로 주목된다. 

 

 

 

 

 우선 차세대 하이브리드 및 순수 전기차(EV) 등 친환경 자동차 중심으로 적용될 것으로 알려졌다. 새로운 로고 디자인에 대한 업계 반응 및 소비자 여론 등을 면밀히 살핀 후, 모든 차량에 새 로고를 적용하는 부분에 대해 신중히 검토할 것으로 예상된다. 

 

news@autonology.co.kr

 

 

댓글(0)

Designed by JB FACTORY